본문 바로가기

혼자놀기

Pinot Noir from Bourgogne

드디어 부르고뉴 지방에서 생산된 Pinot Noir 와인을 시음하게 되었다!!!

이 늠름한 자태를 감상하시라!!!


앞서 와인테스팅 감상기에서 밝힌바와 같이 Pinot Noir 포도종은 고급포도주를 만드는 품종으로 유명하며, 특히 프랑스 Bourgogne 지방에서 생산된 포도를 최고로 여긴다.

그간 다양한 포도품종을 맛을 익히느라 좋은 와인은 접할 기회가 없던 터, 드디어 제대로된 브르고뉴 지방에 Pinot Noir 와인을 시음하게 되었다.

와인잔안에서 드랍속도를 확인했을 때는, 다른 레드 와인에 비해서 느린 것으로 보아 조금 달콤한 것이라 예상되었다. 와인의 색은 검붉은 분홍빛이 돌며 다른 레드와인에 비해 조금 밝은 편이었다. 그리고 시음전 향을 맡는 순간. 부드러운 향이 예전에 마셨던 타지방에서 생산된 Pinot Noir 와인과는 전혀 다른 것이었다. 그리고 드디어 시음!!

새콤한 포도맛과 부드러운 향이 감칠맛을 자극했다. 떫은 맛이 조금 이어졌으나 전혀 신경쓸 정도의 것은 아니었고, 곧바로 식도를 통해 향이 올라왔다. 와인을 넘긴 후에는 달콤한 포도즙의 여운이 혀를 맴돌았다.

지난번에 시음했던 타지방의 Pinot Noir 와인에서는 전혀 느낄 수 없었던 떫은 맛이, 부르고뉴산 Pinot Noir 와인에서는 미세한 정도로 느껴졌다. 지난번 테스팅에서 '특징없는 포도종'이라 일침을 가했던 나의 과오를 바로 사죄하게 만들었다.

Merlot 와인처럼 레드와인의 다양한 특징을 강하게 담는 것이 아닌, 적절한 달콤함으로 레드와인의 Dry한 맛에 대한 거부감을 무장해제시키고, 향과 여운이 시간차에 따라 느껴지는 변화의 재미를 톡톡히 알려주었다.

지인께서 말씀하신 "Pinot Noir에 맛들이면 가계가 기운다"는 말에 고개가 끄덕여졌다. 지난번에 시음한 와인보다 조금 더 비쌀뿐인데도 이렇게 맛이 달라지니, 어찌 고급 Pinot Noir 와인에 눈독을 들이지 않을 수가 있을까!!!

Pinot Noir.
강함보다는 부드러움으로 상대를 공약하며, 일단 맛을 보면 오색가지 매력을 발산하는 그대는 진정으로 무서운 와인이다!!






'혼자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Gewurztraminer by Fetzer  (0) 2011.07.31
2003 Charteau Nenin, Pomerol in France  (0) 2011.07.31
Riesling & White Zifandel  (0) 2011.07.29
와인테스팅 - Syrah  (0) 2011.07.27
초보하수의 와인테이스팅 감상기  (0) 2011.07.09